인사말씀

안녕하세요? 반갑습니다.

저희 올랜도소망교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저는 올랜도소망교회를 섬기고 있는 임성욱 목사입니다. 여러분이 방문해 주신 올랜도소망교회 홈페이지의 주소는 somangpc.com입니다. 이 이름 안에는 저의 목회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.

somang이란 저희 교회의 이름으로서 디모데전서 1장 1절 “우리의 소망이신 그리스도 예수”에서 가져왔습니다. 올랜도소망교회는 우리의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고 증거하는 교회입니다. pc는 두 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. 먼저는 장로교회(presbyterian church)입니다. 저의 신앙과 신학적 배경은 장로교 개혁주의에 있으며 올랜도소망교회도 장로교의 개혁주의 신학과 정치원리를 따르고 있습니다. 또한 특권과 소명(privilege & calling)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. 저는 서울 사랑의교회에서 목회를 하셨던 옥한흠목사님의 교회에 대한 정의를 좋아합니다. “평신도가 깨어나기 위해서는 지상 교회의 정의를 다시 써야 할 것이다. 지상 교회는 세상으로부터 부름받은 특권만 가진 것이 아니다. 세상으로 보냄받은 소명을 함께 가지고 있다.” (옥한흠. 『평신도를 깨운다』 서울: 두란노, 1999, 75.) 저는 이 짧은 문장 안에 올랜도소망교회의 특권과 소명이 있다고 생각합니다. 그래서 저희 교회의 존재 이유는 이 부름받은 특권과 보냄받은 소명을 잘 감당하는 것입니다. 하나님의 영광과 나라를 위하여 이 두 가지 특권과 소명을 함께 이루어가기 원하시는 분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이 보배로운 특권과 소명에 대해서 알기 원하시는 분은 누구나 환영합니다.

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여러분의 가정과 생업 위에 언제나 함께 하시길 소망합니다.

임성욱 목사 올림.

(215-681-4764 / ableinhim@gmail.com)